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리가 짝짝이고 한쪽다리만 땡겨요

다리가 왼쪽 종아리가 더 두꺼운데 항상 왼쪽만 쥐나고 땡겨요 제가 평소에 다리를 자주 꼬고 있고 골반도 좀 휜거 같거든요? 그리고 오른쪽 허리통증도 있었구요 혹시 그런것들과 관련이 있을까요? 원인과 해결방법? 알려주세요


답변

Re : 다리가 짝짝이고 한쪽다리만 땡겨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90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근육 불균형: 다리를 자주 꼬는 습관이나 골반의 비대칭한 자세로 인해 근육에 불균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한쪽 다리에 땡기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근육을 균형 있게 발달시키기 위해 스트레칭, 근력 운동, 균형 재활 운동 등을 실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전문적인 물리치료사나 근육 이완 테크닉을 사용하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허리 통증과의 관련: 오른쪽 허리 통증이 있는 경우, 다리에 땡기는 증상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 척추 협착증, 신경통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의 원인을 정확히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 전문가인 정형외과 의사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강한 자세와 척추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올바른 자세와 척추 안정화 운동을 실천하여 골반과 척추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선의 조언은 정확한 진단을 받기 위해 의사나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입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시행하여 원인을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